2010년 2월 18일 목요일

RapidShare에서 편하게 다운로드 받기

  여러가지 배포용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을때 가끔 RapidShare를 이용한다. 아마 RapidShare의 데이터베이스가 기타 파일공유 사이트들보다 훨씬 더 방대한것 같다.

RapidShare에서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 무료 서비스는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다운로드 속도가 낮으며,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한 후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한참을 대기 해야 하고, 하루에 다운 받을 수 있는 파일의 갯수에 제한을 두고 있다. 물론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면 고속으로 파일 갯수에 상관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가끔 원하는 프로그램이 비용에 상관 없이 매우 급할 때가 있기는 한다. 그럴때에는 기꺼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무료 서비스(Free Download)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더라도 상관 없는 경우가 많다.


 앞서 얘기 한것처럼 유료 서비스로 유도 하기 위해 RapidShare에서는 Free Download를 할때는 사용자를 매우 귀찮게 만든다. 하지만 이 귀찮은 일을 알아서 처리해 주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몇개 있다. 간단히 소개 하면 다음과 같다.

 

  파일 공유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는 다운로드 매니져 기능 뿐만 아니라 유투브에서 비디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준다. 특히 실행 파일만 있으면 되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라서 자주 이용한다.

 

  리눅스, 윈도우, 맥등의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자바로 구동되는 다운로드 매니져이다. 오픈소스 이며 유투브 비디오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때문에 아주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다.

    RapidShare에서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의 갯수를 접속한 컴퓨터의 IP주소를 바탕으로 해서 제한을 둔다. 따라서 컴퓨터의 IP주소를 바꿔 주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파일을 다운롣 받을 때 갯수 제한 때문에 오는 불편함을 피해 갈 수 있다. 따라서 파일 다운로드 매니져 프로그램들 중 JDownLoader나 CryptLoad 같은 프로그램들은 IP공유기나 라우터가 DHCP모드로 IP를 할당 받는 경우 IP를 재할당 받는 기능을 지원한다.

 

 

 

2010년 2월 2일 화요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시간을 줄여줄 미러링 서버

  리눅스 패키지나 모질라와 같은 프로그램을 해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원활한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해주는 미러링 서버를 이용하면 다운로드 시간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각종 오픈 소스 프로젝트 결과물들을 제공하는 FTP서버를 국내에서 미러링 서비스 해주는 서버가 몇군데 있는데, 그 중 자주 이용하고 있는 서버 두개 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다음 서버에서는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의 서버를 미러링 해 주고 있다.

  - centos

  - cygwin

  - debian

  - eclipse

  - gentoo

  - mozilla

  - openoffice

  - opensuse

  - pcbsd

  - rubyforge-gems

  - ubuntu

 

KAIST 서버도 다음 서버와 거의 비슷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들의 서버를 미러링 해 주고 있으며, 다음 보다는 더 많은 서버들을 미러링 해주고 있다.

  - Apache

  - FreeBSD

  - MPlayer

  - NetBSD

  - OpenBSD

  - cygwin

  - debian

  - eclipse

  - fedora

  - gentoo

  - gnu

  - mozilla

  - openoffice

  - opensuse

  - putty

  - sunfreeware

  - ubuntu

  - v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