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다시 한번 Windows7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지금까지 잘 되던 인터넷 접속이 가끔 끊기다가 아예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랜선이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고, 네트웍 장비도 점검하고, 컴퓨터도 재부팅하고, Windows7의 네트웍 설정을 살펴 봐도 이상을 발견할 수 없었다.
무슨 문제 인지 알아내기 위해 몇시간을 소비한 후에 갑자기 '혹시 디바이스드라이버가 문제가 있나?' 하는 생각에 네트웍 카드의 제조사 및 모델넘버를 알아 내서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에서 찾아보니 컴퓨터에 깔려있는 드라이버보다 최신버젼이 제조사 홈페이지에 등록 되어 있었다. 컴퓨터에는 Windows7 설치할 때 깔리는 기본 디바이스드라이버만 설치되어 있고, 온라인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던 것이다.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니 네트웍 속도도 빨라지고 인터넷 접속도 잘된다. 끊김도 발생하지 않는다.
Windows XP에서는 인터넷 접속이 잘 되었는데, Windows7에서는 잘 안되는 경우 네트웍 카드의 디바이스드라이버의 버젼도 한번 체크해 보면 도움이 될것 같다.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던 네트웍 카드에 사용된 컨트롤러는 Atheros라는 회사의 L1 Gigabit Ethernet 10/100/1000Base-T Controller이다. 최신 드라이버는 http://partner.atheros.com/Drivers.aspx 에서 받을 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