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1일 금요일

Windows 7에서 OrCad 16.2 설치 방법

1. CD1의 setup.exe를 실행한 후 "License Manager"를 설치한다. 설치도중 License File의 위치를 물어오면 "CANCEL" 버튼을 눌러서 "License Manager"의 설치를 취소하고 아래 2번 단계로 진행한다.

 

2. CD1의 crack 폴더 안에 있는 cdslmd.exe 파일을 C:\Cadence\LicenseManager 폴더에 복사한다. 설치 위치가 다른 곳이면, 이에 맞는 폴더에 복사한다.

 

3. crack 폴더 안에 있는 license.dat 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복사 한다.

 

4. 시작-> Cadence -> License Manager -> License Server Configuration Utility 를 실행하여, 위에서 복사한 라이센스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준다.

 

5. 이제 설치 프로그램에서 "Product/Demo Installation"을 실행한다. 설치 도중 CONTROLEFILE.TXT 파일의 위치를 물어 오면 "Skip"버튼을 클릭한다.

 

6. CD1의 설치가 끝나면, CD2에서 data3.cab파일을 찾는 다이얼 로그가 나타난다. 이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디렉토리가 \Disk2로 되어 있는데, Disk2를 지워준다. data3.cab은 상위 폴더에 있으며, Disk2라는 폴더는 CD2에 존재 하지 않는다.

 

7. License Path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21000@localhost 를 입력해 주고 설치는 계속 진행한다.

 

8. 프로그램의 설치가 끝나고 나면 crack폴더에 있는 tbe-patcher.exe 파일을 c:\Cadence\OrCAD_16.2\ (프로그램을 설치한 위치)에 복사한 후 "Patch"를 실행한다. 몇분정도 시간이 소요되면 OrCAD 16.2의 설치가 완료된다.

댓글 1개:

  1. Cadence사의 제품인 OrCAD Ver 16.2는 2가지 제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OrCAD제품을 단순히 업그레이드 한 제품과 PCB Artwork 프로그램인 Allegro PCB Design Solution과 OrCAD를 통합한 OrCAD 16.2 SPB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OrCAD 16.2는 CD가 2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OrCAD 16.2 SPB는 CD가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포스트에서는 CD 2장 짜리인 OrCAD 16.2의 설치에 대한 내용입니다. SPB제품은 설치방법이 조금더 까다로우며, 위 글과는 조금 다릅니다.



    가지고 있는 OrCAD의 제품 종류를 한번 확인해 보심이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