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2일 금요일

Windows7에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나올때

  벌써 Windows7을 사용해 온지 2개월이 넘어 간다. 그동안 필요한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문제를 하나 하나 해결해 가면서 소비한 시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다. 물론 Windows XP에 비해 더 나은 화면이나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조금은 보상이 되었지만...

  최근에 다시 한번 Windows7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지금까지 잘 되던 인터넷 접속이 가끔 끊기다가 아예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랜선이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고, 네트웍 장비도 점검하고, 컴퓨터도 재부팅하고, Windows7의 네트웍 설정을 살펴 봐도 이상을 발견할 수 없었다.

           http://cdmanii.com/1145

  무슨 문제 인지 알아내기 위해 몇시간을 소비한 후에 갑자기 '혹시 디바이스드라이버가 문제가 있나?' 하는 생각에 네트웍 카드의 제조사 및 모델넘버를 알아 내서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에서 찾아보니 컴퓨터에 깔려있는 드라이버보다 최신버젼이 제조사 홈페이지에 등록 되어 있었다. 컴퓨터에는 Windows7 설치할 때 깔리는 기본 디바이스드라이버만 설치되어 있고, 온라인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던 것이다.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니 네트웍 속도도 빨라지고 인터넷 접속도 잘된다. 끊김도 발생하지 않는다.

 Windows XP에서는 인터넷 접속이 잘 되었는데, Windows7에서는 잘 안되는 경우 네트웍 카드의 디바이스드라이버의 버젼도 한번 체크해 보면 도움이 될것 같다.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던 네트웍 카드에 사용된 컨트롤러는 Atheros라는 회사의 L1 Gigabit Ethernet 10/100/1000Base-T Controller이다. 최신 드라이버는 http://partner.atheros.com/Drivers.aspx 에서 받을 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